제주 위에 집을 짓다, 꿈을 위해 #1 시작 > giolog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giolog

78982d62f9016a342851c1e3b1f7005c_1555421064_8306.jpg

78982d62f9016a342851c1e3b1f7005c_1555421064_8306.jpg

건축 제주 위에 집을 짓다, 꿈을 위해 #1 시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9-07-11 10:06 조회 1회 댓글 0건

본문

#제주 #건축 #전원주택

제주에 내려가게 된 계기는 크리 큰 이유는 아니었다.

와이프가 휴직 기간 중 복직하기 전에 새로운 경험을 해보고 싶어서 했던 게 #제주한달살기

아는 지인분에 큰아버지가 하시는 펜션에서 한 달 살기를 했고 한 달을 살아보니 제주를 여행만 다녀본 것으로만 느낄 수 없었던 제주를 느끼고 아쉬운 마음에 다시 인천 송도 집으로 돌아왔다.

물론 난 그때 직장을 다니고 있었기에 주말마다 제주도를 가서 가족과 함께 보내고 제주에는 장모님과 와이프 그리고 두 아들들이 제주를 느끼고 있었다.

송도 집으로 돌아오니 제주에서 느꼈던 하늘과 자연이 없다는 거에 대해 도시 생활이 갑갑해졌고 #미세먼지 습격으로 인해 TV에서는 미세먼지 영향으로 아이들에 성장 부진, 수명 단축 등에 다큐를 했었다.

그리고 아파트에서 층간 소음으로 인해 살인이 일어나고 윗집과 다툼 소송 등에 기사를 보면서 아들 둘을 키우는 입장으로써 마음껏 집에서 지내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미안했다.

고민 끝에 애들을 위해서 제주로 이주를 결정했다.

가고자 하는 집에 조건은 뛰어놀 수 있고 층간 소음 걱정 없고 마당이 있는 집이었다.

이직은 고민하지 않았다. 지금 직장도 마음에 들고 기러기 아빠가 되겠지만 난 독수리처럼 갈 수 있을 때 갈 수 있는 독수리 아빠가 될 수 있으니까 이직은 접어두었다.

이주를 결정하고 나서 처음으로 한 것이

제주에서 살 때 전세, 월세, 년세(제주에 많이 있는 독특한 년세)로 갈까 집을 사서 갈까 고민했다.

그래서 제주 오일장 사이트를 돌아보며 검색했던 중에 마음에 드는 집을 찾기가 어려웠다.

주택은 #건축주 의 취향으로 지어지니 집을 찾기가 어려웠다.

그러던 중 어릴 때 꿈이 생각났다.

집을 지어서 가족들이 모여 사는 꿈... 그래서 난 집을 짓기로 결정했다.

집을 짓고자 할 때 처음 필요한 게 무엇인지 경험이 없기 때문에 카페에 가입해서 조사를 했다.

1. 자금

2. #토지

3. #건축설계

4. 건축 시공사

5. 시공법

가장 중요한 5가지이다. 집을 지을 때 천 가지를 결정해야 한다고 했다. 두려웠지만 꿈을 위해 도전했다.

자금은 살던 집을 전세 준 돈으로 하기로 했고 땅을 먼저 구해야 한다.

땅을 구해야 어떠한 집을 짓고 설계는 어떻게 할지 시공법은 어떻게 할지 정해지니까... 처음에 땅을 구할 때는 아무것도 몰랐다. 임야, 전, 답, 공도, 전기, 수도 등등 땅을 구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좋은땅 #땅잘고르는법 #좋은토지 #건축허가 #건축부지

2편에서는 땅을 잘 고르는 내 기준을 소개하고자 한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gioweb.co.kr All rights reserved.